반응형

빵을 좋아해서  베이킹 배워볼까하다가, 직접 베이킹 자격증까지 도전했답니다.

어려운 레시피는 못 따라할 게 뻔하고..

좀 쉬운 레시피 위주로 베이킹 배우기 시작하려는데

온라인으로도 배울 수 있는 베이킹 수업이 있더라구요?!

아동베이킹지도사 과정의 강의인데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레시피는 물론이고,

여기는 여기는 수강기간도 무제한인 거에요.

게다가 수강등록하면 무료로 오븐을 제공해주기까지!

사실 오븐과 비슷하게 생겼지만 토스터 기능밖에 못 하던

기계가 집에 있었기 때문에 오븐제공 혜택에 굉장히 솔깃했고요~ㅎㅎ

아이들을 가르치는 베이킹 레시피이다보니 복잡한 레시피나 현란한 기술은 없지만

아동베이킹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을 정도의 전문강좌라 제대로 배울 수 있겠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샘플강좌였지만요

그래서 난생 처음하는 베이킹 배우기!를 인강으로 하는 중이네요~

평생강좌이기 때문에 학원 다니면서 배우는 것보다 훨씬 합리적이긴 한 것 같아요.

제가 알아보니까 베이킹학원들은 수강료 어마어마하더라구요..

일주일에 몇 가지나 배운다고..

근데 저는 여유 시간 많은 날엔 하루에도 여러 가지의 베이킹 만들어보면서

자유롭게 많은 레시피들 익히고 있다는 점!

​​

컵케잌, 머핀, 타르트 종류들, 쿠키, 견과류바, 빵종류 등등 되게 많은데요.

지금 커리큘럼에 있는 것들 말고도 계속 새로운 베이킹 레시피가 올라와요.

이렇게 새로운 베이킹까지도 평생 배울 수 있거든요. 대박이지 않나요?ㅎㅎ

말씀드렸듯이 전문 과정이라 퀄리티도 절대 떨어지지 않아요.

재료준비, 베이킹 과정, 하나하나 상세하게 알려주시구요,

빵이나 쿠키 디자인도 되게 귀엽고 예쁘거든요.

팔아도 될 정도?

강의가 촬영된 방식도 때로는 다른 각도에서, 때로는 초근접 거리에서

보기 편하게 되어 있기 때문에 꼭 학원에서만 배이킹 배우기 가능한 게 전혀 아니더라구요~

집에서 베이킹 할 때마다 고소한 냄새 폴폴 퍼져서 너무 좋은데요,

저희 아이들도 가끔 제가 하는 거 따라서 만드는데 굉장히 좋아하네요 ~

제가 조금씩 지도해주면 야무진 손으로 잘도 따라해요 ㅎㅎ

디자인 응용은 아이들의 상상력에 맡겨서~

애들 데리고 가끔 집에서 저만의 베이킹 수업 했더니

애들이 친구들한테 자랑했나봐요.

친구들 데리고 와서 북적북적 또 베이킹 수업..

그런데 저도 참 재밌어요.

잘 따라와주는 아이들도 귀엽고, 만들어서 맛나게 먹는 아이들도 이쁘고

그렇더라구요.

그래서 정말 마음 먹은 건 오래되지 않았지만

이렇게 아이들 대상으로 진짜 베이킹 수업하는 선생님

되는 것도 너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아이들이 할 수 있는 수준이라면 고급스킬까지 필요하지 않고,

교육기관에서 마침 또 아동베이킹지도사 활동지원까지 제공되니까

한 번 도전해보고 싶었어요.

본격적으로 지원을 받기 전에 우선 자격증을 따려고

이번 달 시험 신청해놓은 상태에요.

앞으로의 계획은 우선 자격증 먼저 한 번에 합격해서 따 놓고!

실습 경험을 좀 꾸준히 쌓는 건데요.

아동기관이나 학교, 문화센터 등 강사 실습할 수 있는 곳을 연결해주시니

꼬박꼬박 다니면서 현장감각을 키우려구요.

저는 너무 조급하게 하지는 않으려구요.

제가 좋아하는 베이킹이랑 아이들이랑 재밌게 즐기면서

취업을 준비하게 되지 않을까 싶네요.

집에서 베이킹 배우기 해보실 분들, 또는 아동베이킹에 관심 있으신 분들,

샘플강의 신청해서 수강해보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