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문장의 내용과 의미에 따라 분류할 때,

 - 평서문, 의문문, 명령문 -

 으로 나눌 수 있단다.

 

너는 그걸 먹었다. (평)

네가 그걸 먹었나? (의)

그거 먹어 !  (명)

 

You ate it.

Do you eat it?

Eat it!

 

<Questions>

1. 면접이 어땠는지 얘기해 봐. (interview, work out)

2. 면접이 어땠는지 나한테 얘기해 줄 수 있어?

3. 가서 그 콘서트 표 가져와.

4. 이 펜 써도 될까요?

5. 그가 줄을 서야 합니까? (wait in line)

6. 여기서 물러나세요!

7. 너 그거 나한테 보내!

8. 너 숙제 끝냈니?

9. 월요일까지 제출하세요. (turn in = submit)

 

<Answers>

1. Tell me how your interview worked out.               (O)

2. Can you tell me how your interview worked out?   (O)

3. Go and bring the concert ticket.               (X)

        -->  get 

          * bring 은 가져온다는 움직임과 전달의 동작 자체가 중요하고,

             get 은 내게 주기 위해 어떤 행동을 한다는 의미가 크다....라네.

4. May I use this pen?               (O)

5. Does he wait in line?               (X)

          --> Does he have to wait in line?   ("해야만하냐...."그런 뉘앙스가 있어서 have to 또는 must를 넣어야해)

6. Step out from here!               (O)

7. Send it to me!               (O)  (혹은 You send it to me!)

8. Did you finish your homework?               (O)

9. Turn in by next Monday.               (X)

         --> 목적어가 빠졌다. Turn it in by next Monday. 혹은 Turn in your paper by Monday. 이런식으로 써야지...)

 

<Result>

6/9= 66점 ....헐...

 

<note> get과 bring 예제....어떤 분의 설명을 빌리자면...

예제(1) Can you get me the car?

      바꿔보면:Can you get the car for me?

      고로, get은 간접목적어가 후치될 때 for를 붙이는 '과정동사(혜택,활동)'

예제(2) Can you bring the car?

      바꿔보면:Can you bring the car to me? 

      고로, bring은 간접목적어가 후치될 때 to를 붙이는 '결과동사(수여,전달)'

라고 함.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