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제가 쓰는 무료 영어공부 어플 5종을 소개합니다.

 

마스크와 손 소독제가 일상이 된 코로나 시즌 속에서

스트레스가 바짝 올라있는데 일은 일대로 해야하니 얼마나 힘들고 피곤해요~

 

 

 

예전같으면 스트레스 털어버리려고 큰 맘먹고 한번씩 해외여행도 갈 수도 있었고,

외국나가면 영어 써야하니 영어회화 학원도 따로 다니고 했었는데

이제는 영어공부가 다 무슨 소용인가 싶어지네요.

 

 

하지만, 이 코로나 시즌도 단계가 완화되면 언젠가는 해외여행도 쉽게 다닐 수 있을거란

희망을 갖고 잠시 손놨던 영어공부를 다시 시작했어요.

 

 

 

오늘은, 일하다가 잠깐 쉬는 시간이나, 이동하는 시간, 출퇴근하는 짜투리 시간을 이용해서

제가 공짜로 영어공부하는 방법을 공유해볼까 해요.

본인에게 잘 맞는 어플을 골라서, 유익한 시간이 되셨으면 해요.

 

첫번째 어플 "암기고래"

[암기고래] - 말해주는 단어장, 동영상 강의 등 by 위런에듀

암기고래 어플은 이미 많은 분들이 잘 사용하고 있죠.

 

무료구요, 광고가 한번씩 뜨는데 광고 뜨는 시점이나 횟수가 부담스럽지 않아서 착한 어플이에요.

광고는 만드신 분의 노고를 인정하고, 좋은 어플을 쓰게 해주신 분들께 감사의 의미로 봐주면 좋겠네요.

요즘 시원스* 광고가 많아서, 흡사 시원스*에서 만들었나 착각할 정도지만, 어플 쓰는데 불편을 주진 않네요.

 

주요 기능

- 풍부한 외국어 학습 자료 제공 -영어, 중국어, 일본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 눈과 귀를 자극하는 학습 방식 - 단어마다 그림과 설명자료 그리고 강사가 음성으로 직접 설명도 해줘요

- 진도관리 - 진행중이거나 완료하지 못한 강의는 진도율을 표시

- 다양한 퀴즈모드 - 단어, 뜻, 스펠링, 랜덤 풀기 등으로 퀴즈 흥미 요소를 포함

- 학습에 불편하지 않은 수준의 간단하고 착한 광고

 

 

첫 화면을 보면,

초기에 비해 메뉴와 자료가 많이 늘었죠.

초등부터 직딩까지 모두 섭렵하고 있고, 단어뿐만 아니라 회화까지 볼 수 있어요.

게다가 영어, 중국어, 일본어, 스페인어, 프랑스어까지 메뉴가 개발됬네요. 대단해요.

한 과목을 예를 들어 중 1 영단어를 선택해보면,

총 80챕터, 800 단어를 학습할 수 있게 되어있네요.

한 챕터의 단어를 모두 마스터 하면 'Clear' 표시가 되구요.

학습 진행중인 챕터이거나 완료하지 못한 경우엔 '80%' 처럼 진도율이 나타나요.

퀴즈방식도 다양해서, 재미있게 학습결과를 체크할 수 있어요. 어떻게든 전부 다 맞춰야 진도를 'PASS"할 수 있어요.

 

두번째 어플 "암기짱"

[암기짱] - 직접 만드는 나만의 학습카드, 시험 공부 및 영단어 단어장 by 메타 스튜디오

암기짱(혹은 메모리짱)도 이미 유명한 어플이죠.

내가 자료를 직접 만들어서 업로드를 할 수 있게 때문에, 영단어 뿐만 아니라, 학교뿐 아니라 직장인들의 자격증 시험 등 다양한 시험공부에 응용되고 있어요.

 

텍스트, 이미지, 오디오 를 이용해서 자료를 만들수가 있구요.

내가 만든 자료 혹은 자격증 카페에서 공유받은 암기짱 파일을 업로드해서, 공부하고 테스트를 할 수 있어요.

폰 잠금화면에 자료를 자동으로 뜨게 해서 수시로 볼 수도 있죠.

세번째 어플 "꾸매영"

[꾸매영] - 꾸준하게 매일 빡세게 영어, 무료로 영어공부, 영어회화로 영어스피킹, 영어리스닝 by 닥터 구

 

미드 영화의 대사로 해설 강의로 공부하고, 문장만들기 게임, 스피킹 연습까지 할 수 있구요.

재미있는건 강제로 오늘의 목표를 세개 정해주고, 공부를 하라고 하네요^^

결정장애가 있는 저한텐 정말 고마운 학원 선생님같은 어플이에요

 

네번째 어플 "슈퍼팬"

[슈퍼팬]: 미드, 영화로 배우는 영어 by Qualson

미드와 영화를 재료로 하는데, 꾸매영과 다른 점은 내가 하고 싶을 때 공부를 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좀 더 자료가 많고, 내 취향의 배우, 영화를 고를 수 있다는 점이 끌려요.

슈퍼팬은 주말이나, 빈 자투리 시간이 좀 더 길때 공부하기 좋네요.

 

다섯번째 어플, "팟빵"

 

[팟빵]은 많이들 아시겠지만, 학습전용 어플은 아니고, 오디오 전용 팟캐스트 프로그램이라서요.

운전을 한다거나, 다른 활동을 할때 라디오처럼 틀어놓고 배경음악처럼 듣기에 좋죠.

어학, 역사, 과학, 예능, 뉴스, 경제, 시사 등 여러가지 다양한 오디오들이 많은데,

운전하시는 애독자분들이 많아서 그런지, 어학관련 자료들이 역시 상위권에 많이 있네요.

흠...이렇게 설명해놓고 보니 제가 무슨 영어 마스터가 된 듯 착각하게 되네요ㅋ

공부를 하건, 일을 하건 영어는 현실세계에선 뗄레야 뗄 수 없는 거라,

틈틈히 학습해두면 언젠간 빛을 발할 때가 오겠죠.

 

즐겁게 영어공부해봐요

 

여러분은 어떻게 영어공부하나요, 노하우가 있다면 공유해주세요.

 

p.s. 아래 광고가 도움이 되나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