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연습:

I had studied Spanish. (the past perfect tense/pluperfect tense:과거완료)

I studied Spanish. (past:과거)

I have studied Spanish. (the present perfect tense:현재완료)

I study Spanish. (present:현재)

I am studying Spanish. (the present progressive form:현재진행형)

I have been studying Spanish. (the present perfect Continuous:현재완료진행)

I will study Spanish. (future:미래)

 

I have a super car. (O) : 상태표시에 have를 쓴다 (가지고 있다)

I am having a car. (X) : 정적사물을 진행/동작형태로 표현하면 안되요.

I am having a conversation. (O) : conversation이 동작의 표현이므로 가능 (나 지금 얘기중이야)

 

Have you ever been to the U.S ? 미국가본적 있니?

I have played tennis for three years. 3년동안 테니스를 해왔어.

: 과거부터 지금 까지 주욱 해왔다는 의미로 "현재완료"

 

영작 Question>

1. 나는 여름방학 동안 로마에 갈 것이다.

2. 나는 보통 엄마하고 로마를 방문한다.

3. 나는 패션쇼때문에 로마를 방문중이다.

4. 나는 6년 전에 로마를 방문했었다.

5. 나는 2002년 이전에 로마를 방문했었다.

6. 로마를 방문한 적이 있으세요?

7. 나는 상사와 점심 식사 중이다.

8. 그녀는 아버지를 닮았다.

9. 그는 11살때부터 한국에서 살았다.

 

Answer>

1. I am going to visit Rome during my summer vacation. (O)

: be going to 대신 will 도 괜찮지...의지가 강하고 가까운 미래라면 be going to 가 좋겠지.

2. I usually visit Rome with my mom. (O)

: 현재, 습관성이라고 할 수 있을까.

3. I am visiting Rome to attend a fashion show. (O)

: 상태표시, 현재진행

4. I had visited Rome six years ago. (X)

: -> visited . 딱히 틀린 건 아닌것 같지만...교재에서 과거형으로 쓰라는군.

흐음...그렇지....6년전에 갔던건 확실한데, 지금도 거기있는지 돌아왔는지 불확실하니

과거'완료'라고 할 수 없겠군....'과거'가 정답이네 ㅋ

5. I had visited Rome before 2002. (O)

: 과거완료형. (위 4번과 상황은 별 다를게 없는데....상황에 따라 잘 써야할 듯)

6. Have you ever been to Rome ? (X)

: 가본적 있냐 = have you ever been to ***

방문한 적 있냐 = have you ever visited Rome

7. I am eating with my boss. (X)

: --> am having lunch (점심먹다는 표현이 have lunch. a lunch라고 쓰면 안되. 불가산명사니까)

8. She resembles her father. (O)

: resembles = looks like

9. He have lived in Korea since he was 11 years old. (X)

: has lived 혹은 has been living 이 맞다. 바보같이 3인칭단수 has 를 틀리다니...ㅋ

 

Result:

5/9 = 55% ...내 점수 OTL...

반응형

+ Recent posts